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2025년 통일이룸체험”참가 신청 안내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는 3월 26일(수)부터 이천 관내 초·중·고 60개교로 2025년 통일이룸체험 참가 신청 안내 공문을 발송하였다.
통일이룸체험은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의 통일핵심역량 및 평화감수성을 함양하고자 시작한 신규 사업으로 현장 수요를 반영한 학생 참여와 체험 중심 활동의 체험형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 의식을 기르고자 한다.
또한 학교의 자율적인 평화·통일교육 환경 조성으로 교육공동체의 평화감수성을 확산하여 분단 현실을 인식하고 통일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평화 통일을 주도할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대상은 초(5~6학년)·중·고등학교 중 희망 학급이며 체험비, 중식비, 버스임차비까지 체험비용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장소는 파주 DMZ견학프로그램(임진각, 도라전망대, 제3땅굴 등)과 연천의 통일부에서 운영하는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중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통일이룸체험 시작에 앞서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은 “통일이룸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분단의 아픔을 이해하며, 평화 통일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생생한 통일체험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이천 학생들이 통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하였다.
또한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김종필 센터장은 “통일이룸체험을 통해 이천 학생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키우고 평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