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민·군 장병 대상 ‘제4회 쓰는 사람 공모전’ 개최

[주정임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 도서관은 책 읽는 즐거움을 알리고 건전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천시민들과 이천시 관내에서 복무 중인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4회 쓰는 사람 공모전: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4회 쓰는 사람 공모전’은 초등학생 이상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 군장병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응모 기간은 3월 4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제출서류, 형식, 분량 등 응모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군장병부 공모전 참여 방법에 대해서는 각 부대로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전문작가의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우수작을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는 이천시장상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자는 4월 중 이천시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5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민들이 ‘제4회 쓰는 사람 공모전’에 참여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를 생활화하여 사고의 폭을 넓히면서 인문학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4회 쓰는 사람 공모전’ 관련해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 도서관과 도서관정책팀(☎031-644-436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