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의원, ‘2025학년도 이천시 대학입시 박람회’ 참석
1:1 모의면접 등 대학입시 진행 예정
▶ “이천시 최초 대학입시 박람회 개최... 교육받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는 첫걸음”
[주정임 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7일 이천시 종합운동장내 이천시눈높이배드민턴체육관에서 열린 ‘2025학년도 이천시 대학입시 박람회’에 참석해 학생 및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이번 입시박람회에서는 △1:1 대입 진학 컨설팅 △대학별 진학상담 부스 운영 △대학생 멘토 상담 등이 운영되어 이날 행사에 방문한 1,3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학 진학 정보가 제공되었다.
1:1 대입 진학 컨설팅에서는 현직 진로 전담 교사가 선착순으로 사전접수한 180여 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모의고사 성적 및 생활기록부 토대로 맞춤형 개별상담을 진행했다.
대학별 진학 상담 부스를 찾은 학생들은 서울‧수도권 등에 소재한 20개 대학 입학 관계자로부터, 대학생 멘토 상담소에서는 대학생들로부터 1:1 상담을 통해 입시준비 노하우 등 입시컨설팅을 받았다.
김일중 도의원은 “이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2025년 대학입시 박람회는 앞으로 이천에서 자라는 학생 여러분들의 정보수집과 학부모들의 정보공유의 장으로 교육받기 좋은 도시로서 도약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받는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기회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천시 교육 양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대학입시는 입학정보 뿐만 아니라 면접 또한 중요하다”며, “입시면접 시즌에는 1:1 모의면접 등 대학입시 인터뷰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박람회 개최를 위해 큰 노력을 해주신 이천시 청소년재단 김성희 대표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김종필 센터장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석준 국회의원, 김경희 이천시장, 경기도의회에서 김일중 의원과 허원 의원 그리고 이천시의회에서 박명서 의장 등 시의원 4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