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2022년 제26회 장수대학 노래자랑대회 개최
[주정임 기자]=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경규)에서는 지난 9월 1일(목)에 제26회 장수대학 노래자랑 대회를 코로나19속에서 대면으로 안전하게 개최하였다. 노래자랑 대회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맘껏 발휘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회원들간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노래자랑은 예선전 없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10분의 어르신이 선정이 되었고, 본선 대회를 바로 진행,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주신 노래교실 강사님들의 점수를 최종 합산하여 △대상에는 박정례(주인공은 나야나) △최우수상 이의범(향수) △우수상 박영자(십분내로) △장려상 조옥자(기러기아빠) △인기상 정정금(뿐이고) △입상 김애옥(사랑님), 김순자(가거라 삼팔선), 이순옥(내마음 별과 같이), 이상옥(아이좋아라), 오웅환(영시에 이별) 등 참여 어르신들 모두 수상하였다.
노래자랑 행사 중에는 관장님과 강사님들의 특별공연과, 행운권 추첨시간도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풍성하고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그동안 답답하고 우울했던 마음이 펑!! 뚫리는 것 같다고 참여 어르신들이 이야기를 해주었고,
오랜기간 코로나블루로 어르신들의 마음이 무겁고 얼굴에 수심이 가득 찼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활짝 피어난 웃음띈 얼굴을 볼 수 있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경규)은 “어르신이 행복한 이천을 만들어갑니다”라는 미션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소한 일상속에서 어르신들이 작은 행복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늘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위해 용기내어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게 감사를 드리고, 다음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